사진= 윤제균 감독, 서경덕 교수
사진= 윤제균 감독, 서경덕 교수

최고의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최근 뮤지컬 영화 '영웅'을 제작한 윤제균 감독과 의기투합해 국내외에 '안중근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중근 하얼빈 의거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다룬 영상 제작, 토크 콘서트 진행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안중근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서교수는 이제 시간이 별로 남지 않은 안중근 의사의 유해 찾기에 전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국민들이 안중근 의사의 숨겨진 면모를 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였던 안중근 의사가 재조명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탤 예정이라고도 했다.

암튼 우리는 향후 중국 등 해외에도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알리는데 함께 하기로 해, 현재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지금까지 국민들의 안중근 손도장 3만 여개를 모아 초대형 걸게 그림을 제작해 광화문에서 전시하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안중근 알리기에 꾸준히 나서왔듯이, 이번 캠페인에도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리겠다며 많은 성원을 요청했다.

이에 윤제균 감독은 "많은 국민들이 안중근 의사의 숨겨진 면모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였던 안중근 의사가 재조명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12월 21일 개봉하는 뮤지컬 영화 '영웅'은 조국의 독립과 평화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았던 독립군 대장 ‘안중근’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뮤지컬 영화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