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다음 소희 ‘배두나’
스틸 컷= 다음 소희 ‘배두나’
사진=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정주리 감독 감독상 수상
사진=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정주리 감독 감독상 수상

한국 영화 최초로 제75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되고, 국내외 영화제 릴레이 수상을 이어가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강렬한 화제작으로 주목받은 영화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가 현장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던 형사 ‘유진’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강렬한 이야기.

<도희야>로 제69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공식 초청되고 국내외 영화제를 휩쓸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정주리 감독의 작품이자, 한국과 일본을 넘어 할리우드까지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 배두나와의 재회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다음 소희>를 통해 장편 영화 첫 주연을 맡은 신인 배우 김시은은 놀라운 연기로 폭발적인 찬사를 끌어내며‘칸의 샛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 소희>는 지난 5월, 한국 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전 세계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선사하며 열광적인 호평을 받았다.

스틸 컷= 다음 소희
스틸 컷= 다음 소희

이후, 북미 최대의 장르 영화제인 캐나다 판타지아국제영화제에서도 폐막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감독상과 관객상까지 2관왕을 기록하고,

지난 11월 열린 프랑스 아미앵국제영화제에서도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관객상, 장편 특별 언급상, UPJV(Université de Picardie Jules Verne – 피카르디 쥘 베른 대학교) 학생 특별 언급상까지 3관왕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과를 일궜다.

특히 관객상을 수상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국가와 성별, 연령대를 뛰어넘어 영화 <다음 소희>가 전 세계의 관객들로부터 보편적인 공감대를 끌어냈음을 입증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신예 김시은과 세계적인 배우 배두나의 힘 있는 연기, 정주리 감독의 묵직하면서도 섬세한 연출력 등 뛰어난 완성도 또한 뜨거운 찬사를 끌어내고 있다.

무엇보다 “충격적이면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작품!”이라는 칸영화제의 평은 정주리 감독이 선보일 섬세하면서도 견고한 연출력과 영화의 탄탄한 작품성, 그리고 세계 영화인을 사로잡은 깊은 여운을 예고하며 <다음 소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023년 2월 개봉.

포스터= 다음 소희
포스터= 다음 소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