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치지 않아’ 언론 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안재홍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해치지 않아’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손재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안재홍, 강소라, 박영규, 김성오, 전여빈이 참석했다.

영화 '해치지 않아'는 동물들이 다 팔려나가버린 폐업 위기의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탈을 쓰고 동물로 위장근무하게 된 역대급 미션을 그린 작품이다.

안재홍은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신파크 원장에 부임한 변호사 태수 역을 맡았다. 극중에서는 북극곰 탈을 썼다. ‘해치지 않아’ 안재홍이 북극곰 슈트를 입고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안재홍은 “북극곰이 가진 무게감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고 싶었다”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동물의 슈트를 입게 돼서 아주 즐겁고 신났던 시간들이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저희들이 한겨울에 촬영했기 때문에 아주 좋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안재홍은 또 "극중 태수는 언제 잘릴 지 모르는 생계형 변호사다. 언제 잘릴지 모르는 절박함, 갈망이 잘 드러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 인물이 동물원에서 뭔가 할때 느끼는 쾌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또 목적을 이뤘을 때 마냥 좋지만은 않은 아이러니를 그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해치지않아'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안재홍)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이야기다. 1월 15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