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에게 가는 길>은 34년 차 소방 공무원과 27년 차 항공 승무원이 단 한번도 상상해본 적 없는 내 아이의 커밍아웃 이후 오늘도 한 걸음 다가가는 중인 현재 진행형 그녀들의 뜨거운 이야기. 

썸머프라이드시네마 2021 개막작 선정을 시작으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심사위원 특별언급 및 다큐멘터리상, 제1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용감한 기러기상(특별상),

제23회 정동진독립영화제 땡그랑동전상(관객상)을 수상하고 제3회 서울여성독립영화제 개막작 선정 및 관객상 수상,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11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등에 공식 초청되는 등 일찍부터 영화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화제작이다.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로 <3XFTM><레즈비언 정치도전기><종로의 기적> 등 한국 성소수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선보여 온 연분홍치마의 10번째 작품으로 더욱 남다른 의미를 가지는 <너에게 가는 길>.

연분홍치마의 활동가이기도 한 변규리 감독은 성소수자부모모임(#PFLAG)의 협력 아래 사전 준비만 약 8개월, 성소수자부모모임 정기 취재 17회차, 밀착 촬영 약 2년이라는 긴 시간을 거쳐 총 4년만에 <플레이온>(2017)에 이은 2번째 장편영화를 완성했다. 

변규리 감독은 “길은 미완성의 이미지이다. <너에게 가는 길>은 부모님들이 성소수자 당사자에게 다가가는 여정이자 동시에 스스로 당신한테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영화를 통해 같이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성소수자라는 단어조차 낯설었던 34년차 소방 공무원인 ‘나비’와 27년차 항공 승무원 ‘비비안’이 아이의 커밍아웃 이후 성소수자의 부모로서 새로운 세상과 만나고 마주하고 다가가는 여정은 사랑이라는 진심으로 시작된 그녀들의 뜨거운 성장 스토리와 함께 오늘을 살아가는 모두를 움직일 눈물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처음 공개하는 1차 포스터는 프라이드 퍼레이드 한복판에서 아들과 함께 준비한 무지개 손수건, 리본, 뱃지를 차고 ‘I LOVE ♡ MY GAY SON’이라는 메시지를 휘날리며 환하게 웃는 ‘비비안’의 모습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알고 싶어 너의 세상”이라는 문구는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진 퀴어 축제에서처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비비안’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관람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11월 중 개봉 예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