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S 무비컬렉션 <고양이와 할아버지> 12월 30일 (금) 밤 10시 30분 방영!

포스터= 고양이와 할아버지
포스터= 고양이와 할아버지

자식들이 모두 떠나간 집에 홀로 남은 노인들, 그리고 그 곁을 지켜주는 고양이들. 영화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세계적인 동물 사진작가로 알려진 이와고 미츠아키 감독의 연출작으로 감독의 남다른 미적 감각이 잘 녹아든 아름다운 작품이다.

아내를 여의고 여섯 살 고양이 타마를 돌보며 무료하게 살아가던 다이키치 할아버지. 어느 날 우연히, 죽은 아내가 남긴 미완성 요리 레시피 노트를 발견하게 되면서 그의 일상에 작은 변화가 찾아온다.

섬마을 카페 주인 미치코에게 배운 요리 레시피로 아내의 빈 노트를 채워가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다이키치 할아버지. 영화는 자극적인 에피소드나 미장센의 큰 변화 없이 오롯이 음식과 사람, 고양이 이야기만으로 잔잔하게 흘러간다.

다이키치 할아버지의 우직한 반려 고양이 타마와 개성 넘치는 마을 고양이들 그리고 이웃들이 함께하는 섬마을의 일상은 동화 같은 따뜻한 감성을 전해준다.

또한 그들의 돈독한 유대 관계를 통해 반려동물, 이웃사촌을 넘어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소박한 행복과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30일(금) 밤 10시 30분 TBS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TBS TV는 IPTV(GENIE TV 214번, B TV 244번, U+ TV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