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스틸앨리스
포스터= 스틸앨리스

6일(금) 밤 10시 30분 TBS ‘무비컬렉션’에서 영화 <스틸 앨리스>가 방영된다. 제작 당시 루게릭병을 앓고 있던 고(故) ‘리처드 글랫저’ 감독은 투병 중이던 자신의 처지와 비슷한 원작 소설을 접하고 영화 제작을 결심했다고 한다.

주인공 엘리스 역에 줄리안 무어는 이 작품으로 제87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세 자녀의 어머니이자, 한 남자의 아내, 그리고 저명한 대학교수로서 남부럽지 않은 인생을 사는 엘리스.

그러나 예고 없이 닥쳐온 불행으로 완벽하던 그녀의 일상에 균열이 가기 시작한다. 뇌신경세포가 서서히 죽어가는 퇴행성 질환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은 엘리스는 점차 주변 세상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까지도 낯설게 느껴진다.

수없이 만들어본 요리의 조리법이 생각나지 않고, 늘 조깅을 하던 익숙한 거리에서도 길을 잃고 헤맨다. 영화는 인물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엘리스가 느끼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헤아려 볼 수 있게 한다.

배우 줄리안 무어는 병이 진행됨에 따라 인지, 언어능력을 상실하면서 두려움을 느끼는 엘리스의 심경 변화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비슷한 소재의 다른 영화와 <스틸 앨리스>가 차별화되는 지점은 신파적인 흐름 대신 ‘나답게,

여전히 엘리스’로 남기 위한 고군분투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절망 속에서도 자신을 지키고픈 인간의 존엄성을 보여주는 영화 <스틸 앨리스>는 6일(금) 밤 10시 30분 TBS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TBS TV는 IPTV(GENIE TV 214번, B TV 244번, U+ TV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