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치던 방' 언론시사회에서 배우 이상희

영화 '누에치던 방'(감독 이완민·제작 윈드웰러스 필름) 언론시사회가 23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이완민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상희 홍승이 김새벽 이선호 임형국 이주영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 이상희가 ‘누에치던 방’이 주는 위로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상희는 “채미희는 한 마디로 골 때리는 친구다“며 “제가 채미희를 바라보는 마음으로 관객들도 바라봐주시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누에치던 방’ 이상희, “일말의 위로를 받아가셨음” 이어 “미희는(관객들이 보기에) 미울 수도 있고 응석받이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친구는 절박해서 손을 내민다.

영화를 보면서 일말의 위로의 순간을 받아가셨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고 전했다. 이상희 배우는 ‘왜 조성숙은 채미희를 다 받아줘야 하나?’란 홍승이 언니의 문제 제기가 처음엔 서운했다고 했다. 촬영 현장에선 자신의 인물을 주로 보느라 서운했던 것. 하지만 영화 촬영이 끝나고 나서 조성숙 그리고 배우 홍승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니 충분히 이해가 됐다고 했다.

실제 영화 촬영장에선 치열하게 서로의 입장을 이야기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배우 이상희 대 홍승이, 캐릭터 채미희와 조성숙으로 이야기하는 시간이 1시간 이상으로 길어졌던 것. 이상희는 “그 순간을 기점으로 해서 영화상에서 미희와 성숙이 동등해지는 것 같았다. 영화 초중반에 무작정 미희가 받아달라고 해서 부담스러운 관계가 서로 동등해지면서 나란히 되어갔다.

아마 그 순간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또 승이 언니의 브레이크를 겪지 못했더라면 채미희는 더 철딱서니가 없는 친구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 ”고 돌아봤다. 영화 “누에치던 방”은 사람이 살아가며 잊거나 혹은 잃어버린 관계에 대한 이야기다. 그리고 잃어버린 관계에 대한 흔적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성찰한다.

영화는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기 위해 한 인물을 중심으로 흘러가지 않는다. 등장인물들이 맺고 잃었던 관계를 반복적으로 풀어내며, 흔적을 통해 치유되고 또 고통 받기도 하는 현대인의 아픔을 돌아보고자 한다. 1월 31일 개봉하며 배우 이상희, 홍승이, 김새벽, 이선호, 임형국, 이주영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